건강 꿀팁

위가 안좋을때 입냄새 어떻게 해결할까?

by.데일리 2022. 11. 6.

구강 청결상태, 축농증, 구내염, 등등 입냄새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위가 안 좋을 때 입냄새 가 나는 경우는  소화기관 질환으로 의심되는데 본인 상태에 따라 적극적인 치료를 하고 발생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남자-정장-입냄새
입냄새

 

 

위에서 나는 입냄새 원인

 

입냄새의 경우 여러 가지 경우가 있으며  소화 기능이 약해져 위-식도를 통해 가스가 역류해서 냄새가 나는 소화기성 입냄새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내시경 검사를 통하여 위 상태를 살펴본 후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허약해진 위장이 열을 발생시켜 나는 허약성 입냄새, 과도한 다이어트로 위장 기능 저하에서 오는 경우에도 입냄새가 납니다. 

 

  • 소화기능 저하
  • 위에서 나는 열에 의한 입냄새
  • 위장 기능 저하

 

 

입냄새 해결방법

 

식습관을 개선해야 됩니다. 야식을 줄이고 위장에 부담이 되는 음식 섭취를 줄여 나가야지만 위에서 나는 입냄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나친 음주와 흡연은 위뿐만 아니라 구강 및 다른 장기에도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입냄새의 원인이 해결될 때까지는 금주 금연하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심한 다이어트도 위장 기능 저하에 원인이 되기 때문에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다이어트보다는 적절한 영양소 섭취를 하며 운동으로 그 효과를 보는 다이어트를 해야 됩니다.

 

  • 식습관 개선하자
  • 음주와 흡연 줄이자
  • 다이어트는 위에 부담이 된다.

 

 

입냄새 예방법

 

평소 칫솔질을 열심히 한다 하여도 잇몸 사이에 음식물이 남아 있을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치실을 사용하여 깨끗한 구강 환경을 조성합니다. 소화 불량을 쉽게 일으키는 술과, 카페인 섭취를 줄여 나갑니다. 음식을 먹고 난 후에 바로 눕은 습관은 위-식도 역류를 일으켜 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피해야 됩니다. 

 

  • 칫솔질 후 치실 사용
  • 바로 눕는 습관 금지
  • 카페인 섭취 줄여나가기

 

 

위가 안 좋을 때 나는 입냄새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려우나 원인을 잘 찾고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치료를 잘한다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